게시글검색
  • HOME
  • 세종 이야기
  • 뉴스.문화행사.개발

뉴스.문화행사.개발

여러 소식들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국가·지방하천 홍수·범람 똑똑하게 막는다
조회수:142 추천수:0
2021-11-01 11:13:12
국가·지방하천 홍수·범람 똑똑하게 막는다
- 배수문·펌프장 등 원격조정‘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운영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구축, 1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읍·면·동 재난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시연회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에는 읍·면·동 공무원과 마을 이장 등이 육안으로 하천 수위를 확인해 하천 배수문 개폐 여부를 결정함에 따라 적기에 가동이 어려워 농경지 및 도시침수 피해가 우려됐다.
 
이번에 구축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은 소관 부서인 재난상황실에서 영상감시(CCTV)와 자동 수위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배수펌프장, 배수문 등 방재시설을 원격으로 가동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은 관내 국가하천 13곳, 지방하천 5곳 등 배수문 18곳과 배수펌프장 4곳에 설치됐으며, 국비 6억 8,300만 원 등 7억 8,300만 원이 투입됐다.
 
시는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국지성 집중 호우 등으로 인한 홍수 및 하천 범람에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져 침수 및 인명피해 예방에 획기적인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홍수와 하천 범람에 대한 실시간 대응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보다 안전한 하천관리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 시민안전실 치수방재과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세종시대 #세종시정보 #세종시맛집 #세종시분양 #병원 #학원 #인테리어 #이사 #주변 펜션 #부동산 #축제 #교통 #여행 #생활정보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