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 HOME
  • 세종 이야기
  • 뉴스.문화행사.개발

뉴스.문화행사.개발

여러 소식들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내년 3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세종캠 들어선다
조회수:81 추천수:0
2021-10-29 11:03:35

- 29일 시-대학-LH세종특별본부 협약…가온마을 7단지상가서 개원 -

- 도시문화경영학 등 3개 학과 개설…시민 대상 인문소양 교육도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9일 시청에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LH세종특별본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내년 3월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세종캠퍼스’ 설립을 추진한다.

 
국립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전통문화의 계승 발전과 문화유산의 보존, 관리, 활용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특성화 대학이다.

 
그동안 시는 세종시의회 상병헌 의원을 비롯한 대학유치특별위원회와 LH세종특별본부 등 관련 기관의 협력과 시민들의 아낌없는 협조를 받아 전통문화대학교 세종캠퍼스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내년 3월 세종시 다정동 가온마을 7단지상가에 들어설 한국전통문화대 세종캠퍼스 설립·운영 등 전통문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행정적 지원을 맡는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세종캠퍼스 설립·운영을 통한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 전통문화 정책 지원을, LH세종특별본부는 세종캠퍼스 설치를 위한 공간 지원 및 활용 협력 등을 전담한다.

 
이번에 설립되는 세종캠퍼스는 전문학위 과정 운영을 위한 특수대학원으로, 도시문화경영학·전통문화활용교육학·정원문화콘텐츠학 등 3개학과를 우선 개설하고 향후 단계적으로 학과·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세종캠퍼스 내 전통문화교육원 세종학습관에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이론·답사 등 인문소양 교육과 소목·단청 등 전통공예 체험교육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영모 한국전통문화대 총장은 “행정수도 세종에 캠퍼스를 설립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전통문화 전문인 양성과 문화 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만 LH 세종특별본부장은 “새롭게 만들어지는 도시, 세종시가 한국전통문화대와 함께 더 성숙한 문화시민 도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는 이번 전통문화대 세종캠퍼스 유치로 자족기능을 확충하고 시민의 전통문화 소양 함양을 통한 문화도시로 발전하는 중대한 전환점으로서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전통문화대 세종캠퍼스 설립으로 일반 시민은 물론 관련 교육 수요자들이 우수한 전통문화 전문 교육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대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교육기관 유치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교육지원과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세종시대 #세종시정보 #세종시맛집 #세종시분양 #병원 #학원 #인테리어 #이사 #주변 펜션 #부동산 #축제 #교통 #여행 #생활정보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