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 HOME
  • 세종 이야기
  • 뉴스.문화행사.개발

뉴스.문화행사.개발

여러 소식들과
다채로운 문화행사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한솔동,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 설치
조회수:516 추천수:0
2021-01-26 09:59:59

 

- 자동인식으로 불필요한 접촉 최소화 및 손소독 기능 탑재 -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동장 김선호)과 주민자치회(회장 안신일)가 최근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행정복지센터 출입구에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를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대면 안면인식 체온측정기는 국내 최초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마스크를 벗지 않아도 출입자 안면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체온을 측정해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손소독까지 가능한 데다 출입자의 체온측정 시간과 체온을 QR코드 등록으로 저장해 출입 인원 관리 및 역학조사 데이터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한솔동은 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자율방재단 자원봉사자 등과 QR코드 사용이 생소한 노인 등 취약계층의 체온측정기 사용을 돕는 동시에 정기적으로 청사 전체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선호 한솔동장은 “코로나19가 백신 접종 이후로도 엔데믹(주기적 발병)으로 남을 것으로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조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한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청 홈페이지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세종시대 #세종시정보 #세종시맛집 #세종시분양 #병원 #학원 #인테리어 #이사 #주변 펜션 #부동산 #축제 #교통 #여행 #생활정보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