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 HOME
  • 세종 이야기
  • 실시간핫이슈

실시간핫이슈

앗! 이런일이!
요즘 뜨거운 핫이슈를 전달해 드립니다!
게시글 검색
안희정 기자회견 취소 "검찰, 빨리 소환해달라" [입장문 전문]
조회수:700 추천수:7
2018-03-08 14:59:09
안희정 전 충청남도 지사. [연합뉴스]
안희정 전 충청남도 지사. [연합뉴스]
 
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8일 오후 3시로 예정돼 있던 기자회견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신영철 전 충남지사 비서실장은 8일 낮12시50분쯤 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안 전 지사의 입장문을 전달했다. 안 전 지사는 "검찰에 출석하기 전에 국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 앞에서 머리숙여 사죄드리고자 했다"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해 수사에 협조하는 게 우선이라는 판단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 전 지사는 "거듭 사죄드린다"며 "검찰은 한시라도 빨리 저를 소환해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안 전 지사는 성폭행 의혹이 불거진 이후 사흘 째 잠적 중이다. 최초 폭로에 이어 두번째 폭로까지 나오면서 이날 기자회견에는 모든 이의 눈이 쏠려 있었다. 기자회견이 예정된 충남도청은 전날 오후부터 수십명의 취재진과 카메라가 진을 치고 기다려왔다. 예상보다 많은 취재진이 몰리자 안 전 지사 측은 도청 브리핑룸에서 도청로비로 기자회견장을 바꾸기도 했다.  
 
경찰은 기자회견 2시간 전인 오후 1시부터 도청 외부에 경찰 4개 중대 300여명을 배치하고, 도청 내부에도 경찰관을 일부 배치해 충돌을 대비할 계획이었다.  
 
대전·충남 20여개 여성단체 등으로 구성된 충남성희롱사건대책협의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도청 로비에서 '# Me Too'가 적힌 손팻말을 들고 침묵시위를 할 예정이었다. 이들은 '세계여성의 날 110주년'인 이날 오전 도청 브리핑룸에서 젠더 폭력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안 전 지사는 취재진 앞이 아니라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검찰에 자진 출석하라"고 촉구했다.
 
"안희정 전 지사 입장문 [전문]
검찰에 출석하기 전에 국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 앞에서 머리숙여 사죄드리고자 하였습니다. 모든 분들이 신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상황에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하여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 국민앞에 속죄드리는 우선적 의무라는 판단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하였습니다. 거듭 사죄드립니다. 그리고 검찰은 한시라도 빨리 저를 소환해주십시오.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출처: 중앙일보 http://news.joins.com/article/22423921]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SNS 공유

댓글[0]

열기 닫기

#세종시대 #세종시정보 #세종시맛집 #세종시분양 #병원 #학원 #인테리어 #이사 #주변 펜션 #부동산 #축제 #교통 #여행 #생활정보

상단으로 바로가기